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 - Eunyu

유아전동차튜닝[DIY_Ⅲ]파파야9_BMW_X5_MP3 및 네비(휴대폰)장착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유아전동차 파파야9 BMW X5 MP3 및 네비(휴대폰)장착 후기입니다.
언제나 처음처럼
튜닝의 목표
저렴하게, 그리고 집에 있는것 활용하기 였습니다.
집에 안쓰는 MP3 및 휴대폰(아이폰3gs)을 사용했습니다.

  [전동차 튜닝목록 - 파파야9 BMW X5]

   0,파파야9 X5 구매후기 
   1,LED 추가작업 > 바로가기
  2,앞뒤 번호판 교체 > 바로가기

  3,MP3 및 네비(휴대폰)장착 > 바로가기

  4,외부충전단자 만들기 > 바로가기

  5,몰딩튜닝 / 범퍼스티커 / 컵홀더장착

 

 

ChapterⅢ 전동차튜닝DIY_MP3 및 네비장착하기
파파야9 유아전동차 X5 기본기능중에 AUX 선을 연결하면 MP3를 차량 사운드로 재생할 수 있어요
그래서 집에 굴러다니던 안쓰는 MP3를 찾았습니다.
한 10년전에 샀던건데 요즘은 스마트폰 때문에 대부분 MP3 기계는 사용할 일이 없어요
집에 굴러다니는 MP3가 있으시면 아이 차량에 장착해 주세요.
드라이브 할 때 아이가 좋아하는 동요 또는 만화주제가가 나오면 엄청 좋아해요!!!
저는 여기에 추가로 예전에 사용하던 아이폰 3gs 폰도 장착해줬어요
안그래도 버리기에 아깝고 팔려니 요즘 3만원도 안준다길래 방치하고 있었는데 쓸모가 있네요


Step 01. 기계 정상작동 확인
우선 장착전에 오래된 제품이니 작동이 잘되는지 확인하셔야겠죠??
아니나 다를까 mp3는 정상인데 아이폰(3gs)는 내부LCD가 나갔네요--
그래서 와이프 아이폰(3gs)도 찾았는데 이건 유리가 깨졌더군요


안해도 되는거지만 괜히 욕심과 열정이 생겨 아이 낮잠잘 때 예전에 쓰던 수리kit 꺼내서
두개의 멀쩡한 부분을 합쳐서 하나의 정상폰으로 수리했어요


한 5년전에 아이폰 처음 나왔을때 커플로 사서 밤새 크랙하고 케이스도 갈던 시절이 생각나더라구요
뭐가 좋다고 그랬었는지 ㅋㅋㅋㅋㅋ 하여튼 수리한 다음 이왕 설치할거 크랙도 한번해볼까 해서
인터넷 뒤져서 크랙까지 마무리 했습니다.
아직도 3GS가 크랙이 되고, 방법도 엄청 쉬워졌더라구요. 다음번에 한번 따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Step 02. 음악파일 및 영상파일 준비
이야기가 딴길로 많이 샜네요 ㅎㅎㅎ
하여튼 기계들이 정상인지 확인하셨으면 전동차에서 틀어줄 mp3랑 영상도 준비하셔야겠죠
전 mp3엔 만화주제가를 아이폰에는 요즘 은유가 즐겨보는 옥토넛을 집어넣고, 운행중에 아이폰에
보여줄 배경화면 이미지도 하나 작업했어요.
mp3 및 영상은 공유시 문제가 될거같고, 배경화면 작업한 psd는 올려드릴게요
필요하신분은 마음껏 사용하세요.


#PSD 다운로드 >> BMW_X5_BG.psd


Step 03. 전동차에 부착
영상이랑 음악까지 모두 준비되셨으면 전동차에 부착만 하면되는데요.
부착방법이야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제가 부착한 방법은 동네 이마트에서
3M 찍찍이테이프를 천원정도 주고 구매했어요.
충전을 위해 탈/부착이 자유로워야 하니까요

저같은 경우 아이폰 차량용 거치대가 있어서 거치대에 찍찍이 테이프를 부착했는데,
없으시면 바로 폰 뒷면에 부착하시면 됩니다.
부착 위치는 취향대로 하시면 되지만 기본으로 제공하는 AUX 선길이가 짧으니 고려해서 부착하셔야 돼요.



제가 장착해서 테스트해본 결과 mp3는 그냥 운행중에 틀어주면 아주 좋아하구요.
영상은 아직 자가운전을 못하는 은유에게 지겨워 할 때 틀어주면 좋아요.
네비게이션은 솔직히 쓸모없구요 ㅋㅋㅋ
참고로 트랭글이란 어플이용하면 지도도 나오고, 속도도 표시되고 쓸만합니다.
그럼, 다음번엔 X5 최고 단점이라 생각되는 외부충전단자 설치하기를 포스팅 하겠습니다.